요즘 취업난 속에 인력사무소 창업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인력사무소는 비교적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고,
꾸준한 인력 수요 덕분에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2025년 기준 인력사무소 창업을 위한 자격 조건, 절차, 그리고 온라인으로 빠르게 준비하는 팁까지 알차게 정리해 드릴게요.
처음 도전하는 분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하나씩 설명드리니, 끝까지 읽어보시면 창업의 큰 그림이 그려지실 거예요!
먼저 인력사무소 창업 조건은
7평 이상~ 10평 이하 사무실을 가지고 있어야하고
그 외 자격 요건이 충족되야 하는데요
1. 직업상담사 자격증 보유자
2. 공무원 2년 경력자
3. 교사 2년 이상 경력자
4. 공인노무사 자격증 보유자
5.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보유자
위 조건 중 하나 이상 총족되어야 합니다.
관련 실무 경력이 없거나
직장 또는 육아를 병행하시는
분들은 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시험에 합격해야 한다는
부담과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인력사무소 창업조건 중 비교적 쉽고 빠르게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국가 자격증으로 별도에 시험 없이
관련 과목을 이수하면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이기에
취/창업 뿐만아니라 노후 대비를 위해 많은 분들이
취득하고 계시는 인기 많은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그럼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취득하는 방법과 취득 조건부터 기간까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조건은
1. 전문대 이상 졸업 학력
2. 사회복지관련 17과목
(온라인 16과목+ 실습 1과목)
위 두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셔야 합니다.
최종학력이
* 전공 무관 전문대 이상 졸업자인 경우
사회복지관련 17과목만 이수하시면
사회복지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 고등학교 졸업자인 경우
'학점은행제' 를 통해 사회복지 전공의
전문학사를 취득하는 과정으로 진행되며,
전문학사 취득 조건은
전공 45학점+ 교양 15학점+ 일반 20학점
총 80학점 이수할 경우
전문학사 학위 취득 가능합니다!
학점은행제란?
교육부에 주관하는 국가 평생교육제도로
고등학교 졸업자인 경우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고,
대학과 동등한 학력의 학위 취득이 가능하지만
대학 등록금 대비 비교적 부담없는
저렴한 학비로 단기간에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론 과정이 100%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기간은
최종학력에 따라 상이할 수 있는데요!
학점은행제는
'연간이수 제한학점' 제도 때문에
온라인 강의로 이수 가능한 학점이
한 학기 최대 8과목(24학점),
1년 최대 14과목(42학점) 으로
제한되어 있어서
최종학력이
* 전문대 이상 졸업자인 경우
사회복지 관련 17과목만 이수하면 되기 때문에
총 3학기 과정으로 1년 반 정도 소요되며,
* 고등학교 졸업자인 경우
사회복지 관련 17과목과 전문학사 학위 취득을 위해
10과목을 추가 이수해주셔야 하기 때문에
총 27과목을 이수할 경우
4학기 과정으로 2년 정도 소요됩니다!
단, 연간이수 제한학점에 제한되지 않고
기간 단축을 희망하신다면
학점으로 인정되는 국가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독학 학위제를 활용해 온라인 강의와 병행할 경우
동일하게 3학기 과정(1년 반)으로
마무리 하실 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 학점을 이수하는 방법 중
가장 기본적인 과정인 온라인 이론 수업은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면서 출결 80% 이상,
과제/ 시험/ 토론 등 과목 당 60점 이상으로
수료할 경우 이수가 가능하며
한 학기 당 15주 과정으로 매 주차마다 온라인 강의가
올라오면 출석으로 인정되는 기간인 2주 안에만
수강해주시면 되고,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과정이기때문에
언제, 어디든 상관없이 수강이 가능해서
직장을 다니시거나 육아를 하시는 주부님들도
큰 어려움 없이 이수 가능합니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락 할 수 있는 실습과 세미나는
실습 세미나 과목 수강신청 후
반드시 '실습 인정 기간' 내 실습을 해주셔야하고
실습 세미나는 최소 3회 출석 후 실습기관에서
총 160시간 이수해야하는데요!
실습 세미나의 경우 주말에 대학으로
오프라인 출석 후 담당 교수님께 실습 시
주의사항이나 실습 일지 작성하는 방법등을 배우고,
실습은 보건복지부에서 인정된
교육기관을 섭외해서
평일/ 주말 상관없이
하루 최소 4시간~ 최대 8시간
총 160시간 이수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인력사무소 창업조건 온라인으로 빠르게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직장을 다니시거나 육아를 하시는 분들도
큰 어려움 없이 이수하실 수 있도록
과제하 시험, 토론 등 필요한 참고 자료와
방법을 안내드리고 있고,
거주하시는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실습 대학과
실습 기관 리스트를 안내드리고 있으니
어렵지 않게 이수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습자분들의 상황에 맞춰
학습계획부터 자격증 신청까지
1:1로 도와드리고 있으니
인력사무소 창업조건 온라인으로 빠르게 준비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 이미지 통해 문의주시면
상세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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